[성심당] 판타롱 부추빵, 튀김 소보로 #EAT

남편이 시아버님의 일때문에 구미에 내려갔다 오면서 잠시 대전역에 들려서 빵을 사오겠다고 했었다. 그때 구매한 부추빵과 소보로인데 소보로는 따로 사진을  안찍었다. 빵에대한 설명을 뭔가 추억 돋게 만든것 같아서 신기했다.
빵의 겉면은 정말 기름지고 살짝 끈적하고 단냄새가 풍긴다. 묘하게 빵 생지가 단과자빵류가 아닌가 라는 생각도 했다. 실제로도 겉면은 좀 달지만 :3
단면은 이렇다. 부추가 한가득 들어있고 그 안에 함께 볶아낸 계란과 햄의 조화가 괜찮다. 중국 가정식에서 주로 보기 쉬운 소의 형태에 가까운 걸지도 모르겠다. 실제로 저렇게 하는지는 잘 모르지만,... 일단 빵 자체는 맛이 괜찮았다. 빵도 그렇고 속도 그렇고 서로 잘 어울린다. 밥 대신 먹고나갔는데 굉장히 든든하고 속도 편했다. 보통 아침부터 빵먹으면 속이 자주 쓰리고 아픈데 이 제품은 먹으면서 하루 종일 속이 쓰리지 않았다고 해도 될 정도. 취향에 맞는 제품이어서 맛있게 잘 먹은것 같다. 같이 먹은 남편은 기대한 만큼의 맛은 아니었다  라고 하더라.


* 부추 계란볶음 좋아하신다면 도전해보기 좋을지도?

 

소보로는 덥혀먹기 전의 사진만 한 장 남아있었다. 허허... 소보로는 처음 받았을땐 진짜 기름 한가득이어서 걱정 많이 했었고 아침에 구울때 좀 걱정했는데... 우려와는 다르게 엄청 맛있었다. 너무 느끼하지도 않고 바삭바삭한 소보로가 적당히 지루하지 않도록 팥의 단맛에 어울려준다는 느낌이랄지. 정말 요망하기 짝이 없는 맛이라고 해두겠다. 빵 안쪽을 한가득 채워버린 고운 입자의 단팥에 부드럽게 씹히고 빵 특유의 신냄새가 나지 않는 도넛 생지에 달달하고 바삭한 소보로를 묻혀서 함께 튀겼는데 이게 맛 없을리가 없는 제품이다. 진짜 영악한 제품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솔직히 맛없으면 화날뻔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ㅋㅋㅋㅋㅋ 진짜 팥빵 싫어하는 나조차도 이걸 잘먹을 정도니까 이건 진짜 맛있었다...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ㅋㅋㅋㅋ 튀김소보로 고구마맛도 있다고 하던데 기회되면 그것도 먹어봐야겠다.

* 이건 진짜 따끈할때 먹어야 맛있다고 하더라. 남편이 잠깐 역에 가서 사오면서 식은거랑 바로 나온거 두가지로 먹어봤다는데 식은건 기름냄새 나서 먹기 좀 역했다는데 바로 나온건 정말 맛있었다고 했다.
* 집에 가지고 왔을땐 많이 식었던 상태라 전자렌지 말고 종이호일에 깔아서 아예 팬에다가 구워버렸더니 나름 괜찮았다. 눅눅해지지도 않고 오히려 바삭해짐.
* 성심당에서 판다는 이 빵이 아무래도 인기도 있고 인지도도 있다보니 나름 기대를 크게 할 수도 있는데 먹기 직전에는 어떠한 기대도 하지 말고 먹어야 할 것 같다. 그래야 진짜 맛있다.



덧글

  • 홍차도둑 2015/09/03 08:38 #

    성심당 튀김소보루는 상업적으로 나오기 곤란한 제품이죠.
    받자마자 바로 먹지 않으면 맛이 이건 뭐 1분단위로 팍팍 떨어지는지라 집에와서 뎁혀먹어도 별루이덥니다.
    +
    동네 포장마차라던가 분식집 등에 있는 튀김도너츠. 를 업글 시킨거지 그 이상의 의미를 주기는 곤란해서...되려 전 성심당에서 저 튀김소보루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달쫀이라는 것이 성심당에서의 제 단골메뉴지요. 그 외에도 맛있는 빵들이 성심당에 있는데...뭐 집에서 만들기 힘들다는 면에서 +점수가 튀김소보루에 들어간다면 할 말은 없지만 들고오긴 곤란한 메뉴더라구요.
  • GreenBeans 2015/09/03 10:25 #

    저는 그래서 구워버렸죠 ㅠㅠ 좀 타긴 했지만 적당했던것 같아요 '~'),,..!

    기회가 되면 직접 남편과 함께 가서 소보로를 꼭 먹어볼까 합니다.
    저는 분식집 튀김도너츠를 그닥 좋아하진 않는데 유일하게 백앙금에 케이크 도넛 생지에 가까운 맛이 나는 팥도너츠를 제일 제에에에일! 좋아해요 :3 그래서 그런지 아직 그 도너츠만큼 저 소보로가 맛있는건 아니지만요 ㅋㅋㅋㅋ 달쫀이가 괜찮다고 하시니 기회가 되면 꼭 먹어볼께요 'ㅂ')/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남두비겁성 2015/09/03 09:43 #

    저도 다녀왔었습니다. 오픈 직후에 나온 빵들을 먹었죠!

    부추빵은 제 취향에서 아웃이었고, 소보로는 맛있었어요.
    다만 성심당에선 늘 케이크를 더 맛있게 먹었다냐
  • GreenBeans 2015/09/03 10:23 #

    곧 포스팅할 토요빵과 보문산 메아리가 참 맛있었던것 같아요 택배로 또 먹을것 같습니다 윽.ㅠ.ㅠㅠ
  • broken_pearl 2015/09/03 09:46 #

    성심당은 다른 빵들도 맛있더라구요.
    특히 초콜렛을 쓴 빵들 -_-b (무려 벨기에 산 촤컬릿!)
  • GreenBeans 2015/09/03 10:24 #

    오 그런가요! 기회되면 남편과 함께 가서 노려봐야겠어요 'ㅠ')~ 알려줘서 감사합니다!
  • 홍차도둑 2015/09/03 10:42 #

    저도 성심당의 초콜렛빵은 좋다는데ㅜ한표 던집니다
  • 남두비겁성 2015/09/03 11:32 #

    케이크 류가 다 맛있었어요. 초콜릿도 그 연장선상이라고 생각해요!
  • 듀듀 2015/09/03 13:51 #

    ㅎㅎ저도 부추빵 완전 좋아해용 히히!
    매장에서 바로사서 먹는 부추빵이 제일 맛나더라구요 ㅋ
    식으면 약간 부추향이 안좋게 나더라구요 ㅠ 렌지에 데워도 맛이없구 힝..ㅠㅜ ㅋㅋ
  • GreenBeans 2015/09/03 14:34 #

    저는 그냥 덥히지 않고 차가운채로 그냥 먹었어요. 계란이랑 부추가 들어간 빵이니 따숩게 해서 먹어버리면 뭔가 좋지 않은 냄새가 나지 않을까 싶었던터라.... 'ㄱ' 아무래도 빵은 확실히 바로 구워낸게 제일 맛있는터라 식었을때부턴 좀 맛이 떨어지긴 하죠 ㅠㅠㅠㅠ
  • anchor 2015/09/04 09:51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9월 4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9월 4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2019 대표이글루_음식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