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만에 산수갑산에 가보았다. #EAT

사실 나는 순대국 자체를 엄청 좋아하고 잘 먹는 편인데, 2년 전쯤에 교육센터 앞에 있어서 자주 갔던 순대국집을 다시 가게 될 일이 있었다. 교육이 끝난 이래로는 여길 한동안 가질 못했는데, 이번엔 남편을 데리고 여기 가고싶다고 3일동안 쉬지않고 말했더니 남편이 같이 가자고 자기도 먹고싶다고 하더라.ㅋㅋㅋ... 이곳은 좀 신기한게 순대국집에서 나는 특유의 그런 누린내도 안나고 뒷맛이 깔끔하고 담담한 느낌이라 맛이 괜찮다. 순대는 안에 찹쌀밥을 넣은듯 맛이 쫀득하고 부드럽더라. 같이 내어주는 간은 생각보다 많이 퍽퍽하지는 않았다. 낮시간부터 저녁 시간까지 아저씨들이나 할아버지들이 많이 오셔서 드시고 가시기도 하고 내부가 좀 시끄러운걸 생각하면 뭔가 모임으로써의 장소로는 조금 부족한 곳이고 나만 와서 딱 먹고가기에 괜찮은 집이지 싶다.

* 순대국 특유의 돼지누린내가 많이 없어서 정말 여자분들 와서 간단히 먹고가도 괜찮은 곳이랄지.
* 순대정식을 시키면 순대국 국물 베이스랑 저렇게 순대가 나오는데 취향에 따라 국물에다가 소금을 살짝 넣고 간을 맞춰 먹으면 된다.
* 위에 언급했듯이 소금을 따로 넣지않은 베이스니까 취향에 맞춰 소금을 넣길 바란다. 나처럼 맹탕국물에 그냥 말아먹는 취향이라면 모를까 ㅋㅋㅋ
* 아바이 순대 좋아하시면 꼭 가보길 바람. 여기 줄서서 먹는 가게다..
* 처음 방문했을떄랑 지금이랑 맛이 하나도 변하지 않았다. 그게 제일 감동이다.
* 예전엔 싸인같은게 안걸려있었는데 최근래에 동엽신님이라던가 뭐 나훈아님이라던가...다녀가신분들이 은근 있는듯?

위치는 을지로 3가~4가 사이에 있고, 롯데호텔인가? 그런거 있는 건물 바로 옆에 있다. 가는길에 있는 언노운 커피인가? 거기도 굉장히 맛있다고 하더라. 건너편에는 세운상가도 보이니까 찾기는 쉽다. 점심때 가면 직장인들이 줄서있고, 저녁때 가도 줄이 서있으니 찾기 편함.



덧글

  • 북극양 2016/04/24 20:47 #

    여기가 수요미식회에 나왔었을 거예요
  • 고양이씨 2016/04/24 20:51 #

    2년 전부터 다녔던지라 그때도 대기인원 쩔었던걸로 기억해요 'ㅠ')...요샌 수미회때문에 방문 연령대가 많이 다양해졌더군요. ㅜㅜ)!!
  • 아르 2016/04/24 23:41 #

    순대가 실해 보여요
    근처 있음 실물을 보러 가고 싶으네요 ;; ㅋ 변하지 않는맛에 감동
    혼자 가서도 어색 하지 않는 그런 맛집 한두곳 꼭 필요 하정 ㅋㅋ
  • 파란 콜라 2016/04/26 11:13 #

    너무맛있어보이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