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부대찌개라면 #EAT

어제 마트갔다가 농심껄 집어오려다가 이게 눈에 띄여서 구매했다. 오뚜기면 진시리즈 붙여서 썼을 것 같은데, 얘는 그게아니고 그냥 포장지 형식만 진라면 시리즈처럼 디자인 한 대신 부대찌개라고만 썼다.
조리법은 상기 이미지를 참고바람. 아마 별첨스프가 따로 있는거 보니까 아마도 제 2형 스프가 존재하나봄. 근데 밥 말아먹으라고 추천해놨는데 난 밥을 안말아 먹었지...
영양성분표 및 재료에 대한 정보는 상기 이미지 참조 바라며, 칼로리는 515kcal 정도니까 참고바람.
스프는 3종이고, 건더기는 확실히 많은 편임. 추후 따로 햄을 더 넣거나 해서 커스텀도 가능하겠지만. 뭐 암튼 별첨스프는 액상스프인데 저 스프가 제일 중요한거라 넣지 않으면 안되는 모양...
완성샷. 완성샷이 아무래도 조잡한걸 보니 내가 너무 배가고픈 나머지 햄을 있는대로 때려부은 모양이다. 아 물론 고기볶은것도 같이 넣었으니까 저 모양이 나오는게 맞지만 [...] 사용한 제품은 코스트코 저염 베이컨, 더 건강한 브런치 소세지 치즈맛, 덴마크 햄 큰거, 스팸, 돼지고기 다진것 1스푼 정도다. 취향에 따라 완벽하진 않더라도 햄을 팍팍 아낌없이 넣어 제조해보면 나름 부대찌개 스러운 맛이 날지도...?!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국물이나 건더기는 확실히 추가하지 않는다 쳐도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맛은 적당히 좋은 편인데, 면이 글케 맛있는 면은 아니다. 이전의 진짬/볶진짬/진짜시리즈의 면들이 납작면에 볶음도 가능한 수준의 탄탄한 면이었다면 얘는 좀 임팩트가 적음. 국물을 주로 느끼고 많은 건더기를 느끼라는건지 면이 주가 되지 않는 편이다. 이건 이후에 먹어 볼 농심의 부대찌개라면도 확인해봐야 할 일이지만.. 일단 면이 글케 맛있진 않음. 다만 국물이나 건더기..쪽 그리고 밥을 말아먹기에는 괜찮은 국물정도라는 장점이 있는거 빼면 면이 많이..아쉽다.

* 재구매 의사는 잘 모르겠다. 일단 다 먹어보고 생각해봐야 할 듯.
* 집에 햄이나 참치나 뭐 이거저거 있으면 다 때려넣고 커스텀 해보는것도 좋음.
* 만약 야채도 있다면 이거저거 왕창왕창 넣고 맛을 변형해보자. 김치국물이나 김치 있으면 그것 넣어도 잘 어울릴 듯.
* 면 먹기 좀 그러면 면은 끓이지 말고 저거 자체만 국물 끓여서 밥말아먹어도 좋기...는 할라나?
* 만두사리는 아직 시도해보질 않았는데 어떨지 모르겠네..






2018 대표이글루_foo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