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 [세븐일레븐]사쿠사쿠콘, [YBC]에어리얼 비교시식 #SWEET

꼬북칩이 작은 봉지가 있었으면 했는데, 작은봉지로는 편의점쪽은 전부 전멸이길래 큰 봉지로 구해먹었다 ㅠㅜ 포장 디자인은....묘하게 놀란 거북이가 인상적인 얼굴이다 싶었음. 난 처음에 이 과자를 봤을 때 아무리 봐도 곱창볶음에 들어가는 곱창이 생각나서 미묘...했다. 묘하게 곱창이 잘려있는 모양새 같더라. ㅋㅋㅋ
1인 30g 기준으로 161kcal 정도고 전체칼로리는 853.3 정도로 높은 편. 적당히 나누어 먹는게 좋을 것 같다. 
과자를 꺼내보니까 더욱 더 곱창볶음 속 곱창같넹..[..] 과자 자체는 꽤 가벼운 편. 
요건 꼬북칩의 파쿠리 의혹때 같이 따라나오던 사쿠사쿠콘이다. 이쪽은 옥수수 베이스에 소금맛임. PB제품이므로 실제 제조사는 YBC다. 
묘하게 꼬깔콘에서 제일 넓은 부분만 직사각형으로 짜서 겹쳐 붙인 것 같은 이미지다. :3
이쪽은 사쿠사쿠콘의 원형인 에어리얼 군옥수수맛이다. 사쿠사쿠콘은 애초 YBC에서 제조한 제품이기 때문에 거의 같은 제품이라고 봐도 되지 싶지만.
이것도 위의 사쿠사쿠콘하고 같은 형태를 띄고 있고 사쿠사쿠콘과 동일한 느낌으로 꼬깔콘을 사각형으로 펼쳐서 여러겹 겹쳐낸 모양새 같다.

모양의 유사성은 있는데 맛이나 촉감이 조금 다르다. 꼬북칩은 남편이나 나나 먹었을 때의 느낌이 단 맛이 강하고 콘스프맛 + 식감이 가볍고 묘하게 씹는 느낌이 부드러운 편이라고 똑같이 느꼈고 거의 애들과자에 가까운 맛. 타겟이 아이들에게 맞춰진 느낌이더라. 콘칩을 4장 겹쳐서 먹으면 이런 느낌일까? 싶은 맛이었음. 하지만 표절한건 표절한거라 8년이나 개발했다고 언플해봤자 소용없엉...ㅎㅎ이라고 하고싶다. 원형쯤 되는 에어리얼이나 사쿠사쿠는 식감이 좀 더 바삭하고 꼬깔콘 4겹 겹쳐먹는 느낌 나더라. 맛은 소금간 한 옥수수의 느낌이고 시즈닝 자체도 꽤 리얼한 편인데, 좀 짠 맛이 있어서 그런지 탄산음료나 맥주... 발포주가 좀 땡기는 맛이었음. 각자 맛이 좀 다른 대신에 꼬북칩은 시즈닝이나 좀 개발해서 좀 더 맛있게 만들던가 했음 좋겠네. 씹히는 질감 자체도 나쁘진 않은데 맛이 별로라 솔직히 에어리얼은 기간한정 나오면 살 생각 있어도 꼬북칩은 시즈닝좀 어케 개선좀 하면 먹을만 할 것 같다. 표절상품 8년간 개발해서 왜 시즈닝은 그따윕니까 라고 묻고싶은 맛.   


* '야마자키 비스킷=YBC'은 야마자키 그룹의 계열사며, '야마자키빵'도 '후지야'도 '베이커리 체인점<VIE DE FRANCE>' 도 이쪽 계열사다. 
* 에어리얼&사쿠사쿠콘은 술 부르는 맛이고, 꼬북칩은 금방 물리는 맛. 좀 단 맛좀 어케 빼면 안되냐 진짜; 
* 꼬북칩 콘스프맛은 옥수수에 단 맛 강조된거 좋아하거나 옥수수 아이스크림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맞을듯.



핑백

덧글

  • 아르 2017/06/09 07:05 #

    국내 과자 중 모방 제품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실감 나게 하네요
    일본 여행 하다 슈퍼마켓 들르면 정체성이 의심 되는 과자나 식품들이 많았는데
    거진 국내 쪽에서 모방 한게 많더라구요
    일본과 fta나 국교가 정상화 되서 협력 할려고 해도 지적 재산권 문제가 엄청 나게 터질거 같으네요
    8년동안 연구 개발 했다고는 보기 힘든 제품이네요
    일본 기업 정보는 잘 알수 없서 몰랐는데 후지야도 야마자키 그룹 소속이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 해요
  • 고양이씨 2017/06/09 10:10 #

    야마자키는 자사 그룹에 대해서 홈페이지에 기재해놓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좀 찾아보니까 그룹이 꽤 크구나~ 싶었네요.

    꼬북칩은 솔직히 8년 개발했거든! 이라는 근거를 알 수 없고, 8년전이면 그땐 이미 에어리얼이 판매가 된 시기거든요. 그땐 자기들 기술이 없어서 발매 못했어! 라고 하는것도 좀 근거가 없고 지금까지 오리온의 행보를 봐서는 국내제품 카피도 여러 번 했었으니 뭐... 한숨만 나오네용.ㅎㅎ..
  • 썬바라기 2017/06/09 12:15 #

    오...4겹이라니, 콘칩과는 비교가 안 되는 맛이겠네용-
  • 고양이씨 2017/06/09 12:22 #

    엄청 바삭해요 셋 다. :3 맛 본 것 중 최고로 바삭한 과자들 이었어요 ㅎ.
  • 듀듀 2017/06/09 13:04 #

    오 꼬북칩 궁금했는데 비슷한과자들이 이미 일본에 많은거였군요 ;;ㄷㄷ
    그래도 꼬북칩 한번 먹어는 봐야겠어요^^
    정말 단면이 곱창스럽네요 ㅋㅋ귀여워요..ㅎㅎ
  • 고양이씨 2017/06/09 13:28 #

    네 꼬북칩은 언플로 본인들이 비슷한 시기에 개발진행 했다고 주장하는데 그걸 뒷받침할 정확한 근거도 없고, 시즈닝은 맛도 없고...식감만 개발했지 맛은 개발도 안하니까 좀 그렇드라구요.

    꼬북칩이나 저 에어리얼이나 사쿠사쿠 전부 다 단면이 곱창스러운게 참 식욕을 자극해요 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2019 대표이글루_음식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