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먹어 본 스프카레의 맛, [합정] Soup Curry JIN #EAT

이 매장을 이전에 2번 방문한 적이 있는데 처음엔 매장 여름휴가라서 문이 닫혀있었고, 2번째는 월요일 정기휴무라서 문이 닫혀있더라. 여기가 홋카이도 스프카레를 하는 집이라고 하니까 너무 궁금했기도 해서 가고싶었는데 갈 때마다 자꾸 문이 닫혀있어서 오기로나마 어제 한 번 더 방문했더니 영업을 하고 있더라..ㅠㅠ
문 앞에는 환영문구를 기재한 칠판이 반겨주고 있다 :3 ... 
들어가면 레몬워터랑 메뉴판을 주는데, 야채가 좀 더 가격이 높고 치킨, 가쿠니가 천 원 정도 가격차이가 있음. 추가로 토핑을 더 추가 할 수 있으니까 부족하다면 따로 요청하면 될 듯. 'ㅠ')=3  
남편에게 술 마시고 싶으면 마셔도 된다고 얘기하니까 클라우드를 시켜서 한 잔 따라서 마시고 있다. 'ㄱ')
내가 마실 음료는 따로 사과라씨를 시켰는데 약간 청사과 맛 같단 느낌이었다. 'ㅠ') 차고 맛있었어...
주문 하고 조금 한참 기다려야 카레가 나왔다. 아무래도 우리 이전에 들어왔던 4명 1팀 손님이랑 2명 1팀인 손님 있어서 조금 기다려야 했다 ㅠㅠ ㅋㅋ 아무튼 요건 남편이 시킨 가쿠니. 가쿠니에는 가쿠니만 들어가진 않고 몇가지 야채를 곁들여서 준다고 보면 됨.  
내가 시킨 야사이스프 w 가쿠니 추가. 고기가 조금 아쉽다 싶으면 베이컨이나 치킨, 가쿠니를 요청하면 될 듯. 대신 추가금이 따로 있으니까 참고해서 주문하도록 하자. 
이건 밥. 밥은 적어보이긴 하지만 리필이 가능하다 :3
야사이는 몇몇 야채를 제외하고 전부 오븐에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좋은 듯. 커리 국물 자체는 밥과 곁들여도 맛있고, 거기에 취향에 따라 옆에 있는 시치미를 뿌려서 맛에 변화를 주거나 밥에 곁들여 나온 레몬을 뿌려서 맛의 변화를 즐겨도 됨. 무난하게 맛있었고 볼륨감이 좋아서 맛있게 먹은 것 같다. 


>> 여기서부터는 좀 아쉬운 점을 써봐야 할 듯.. 

* 맥주잔이 기묘하게 뜨끈해서 남편이 컵 식힌다고 찬 물을 여러번 부어서 따라내거나 마시거나 했음. 
* 물잔도 어떤건 뜨겁고 어떤건 엄청 차가워서 띠용했음.... 이거 왜이러지; 싶고.
* 나이프가 없다. 가쿠니가 좀 크긴 큰데 이게 ...좀 커서 잘라내려면 스푼이랑 포크만 써야되니까 꽤 불편하고, 최악의 경우에는 흰 옷을 입었을 때 저거 자르다가 커리국물이 옷으로 다 튄다. 가쿠니가 아니더라도 야채 큰거는 썰어서 먹고 싶은데 썰 수가 없어서 진짜 불편했다.
* 스프가 좀 미지근해서 애매했음. 맛은 진짜 좋았는데 어째서 스프커리인데 어째서 안따듯? 야채는 몇몇개가 뜨거운데 스프만 안뜨거워서 이게 뭐지?_? 싶었다. 특히 가쿠니가 들어간 쪽은 완전 미지근했다고 김개가 불만을 표출했다. 밥 사줘놓고 불만 들어서 기분이 묘했다.
* 가쿠니가 많이 질겼습니다. 지방부위는 괜찮게 잘 녹아내리는데, 고기부위만 어째서인지 질겼습니다....


------

역시 졸면서 리뷰를 쓰면 오타가 너무 난다...



덧글

  • 쿠켕 2017/08/10 14:19 #

    수프카레라....어떻게 만드는 건지 궁금해지네요.
  • 고양이씨 2017/08/10 14:31 #

    저도 어떻게 만드는건지 좀 많이 궁금해요. 쿡패드 레시피를 봐도 야채나 고기건더기 등의 것들은 따로 구워내는건 공통인데, 카레 국물쪽은 어떤건 코코넛 워터를 넣고 끓이고 어떤건 코코넛 밀크를 넣고 끓이고 꽤나 제각각인 경우가 있더라고요. 'ㅠ')....
  • Ryunan 2017/08/10 14:52 #

    역시 약간 아쉬움이 있었군요... 저는 음료는 따로 주문하지 않아서 못 느꼈지만..
  • 고양이씨 2017/08/10 15:14 #

    다 맛있었는데 그날만 미지근한거라 역시 다음에 재방문을 해봐야 좀 더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ㅠ')... 이 날만 뭔가 문제가 있었을 수 있으니..ㅠㅠ
  • 방울토마토 2017/08/10 16:05 #

    다음 주에 가보고 저도 평가를... 갔을 때 휴무라서 저도 두 번째 도전이군요.
    나이프가 없으면 가위도 없을까요? 먹을 때 내용물 튀는건 저도 무서워하는건데.
  • 고양이씨 2017/08/10 16:14 #

    월욜이 가게 정기휴무인 것 같으니 그 날을 피해서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