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생각 날 것 같은 그런 곳, {홍대} g[그람] #SWEET

홍대를 배회하다가 설탕을 줄인 마카롱을 제조하는 곳이라길래 궁금해져서 들어갔었다. 입구에 마카롱 장식이 있는게 나 마카롱가게야! 그러니까 넌 들어와서 내 아름다운 마카롱을 봐 줘! 라고 와치는 것 같더라.
특히 이 장식이 그렇더라. 뭔가 과자 덕후를 자극할 것 같은 모양 ㅠㅠ
마카롱...은 사실 이것만 산 건 아니고 여러가지 있었지만 ㅎㅎ 이것만 사진을 찍어둔 듯..  이건 아마 .. 스모어 마카롱이었나 그럴텐데,
두툼하게 짜여진 가나슈가 무척 아름답다. 
단면, 확실히 덜 달다. 코크가 덜 달다보니 나름대로 이것도 괜찮은데? 싶은 맛이었음... 다만 ...코크가 뭔가 포슬포슬하고 가볍게 부서지는 편인데, 이런 식감이 아닌 쫀득한 느낌의 마카롱을 원하는 분들한테는 좀 별로일 수 있는그런 식감이었음. 개인적으로 이런 포슬한 느낌도 나쁘진 않기 때문에 잘 먹긴 하는데, 이런 부분에 민감한 분들은 한 번 구매를 고려해 봐야 할 것 같음.  


* 자주..는 아니고 가끔은 정말 먹고싶을 때 생각 날 만한 그런 가게가 될 것 같다. 아주 가끔은 이곳에 들러 마카롱을 사고 복작복작한 퇴근열차를 타고 집에 귀가하게 될 것 같다...ㅠ

* 네이밍이 스모어 인 것 치고는 그래햄 크래커를 부숴넣은 흔적도 없고 그저 가나슈가 샌딩되고 가운데에 정말 작은 마시멜로가 들어간 것이 다인 것... 스모어라면 그래햄 크래커 조각이라도 들어갔어야 할 텐데 그런거 없이 초코랑 마시멜로 딱 이 두가지만 들어가 있는게 많이 아쉬웠더라. 스모어라고 하기엔 10% 부족한 것 같다. 


* 사진엔 없지만 좀 아쉬웠던 제품은 가나슈인데, 이건 왜 그랬는지 정말 모르겠지만 푸슬푸슬하고 푸석하게 가나슈가 부서졌는지 1그람도 이해를 못해주겠다. 뭘 넣었길래 그것만 상태가 안좋았던 걸까? 좀 애매했던 것 같다. 식감이 좀 나빴던 것 같음. 

* 이거 외에 좀 특이한게 .. 그 뭐더라 티라미수 맛이었는데 마스카포네 커피크림 샌딩되있고 겉면을 전부 코코아파우더로 굴려버리셨는데 생각한 것보다 맛이 좋았음. 

* 아직 못 먹은 게 4개 정도 남았는데 그것들은 또 어떨려나 조금 기대되네. 



덧글

  • 올시즌 2017/09/07 22:24 # 답글

    가게 이름이 그람이래서 고깃집인가 하고 들어와봤더니 디저트집이었군요 ㅋㅋㅋ마카롱이 커피랑 잘 어울릴 것 같아요!
  • 고양이씨 2017/09/07 22:25 #

    네ㅠㅠ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잘 어울릴 것 같은 맛난 제품이었어요! 정말 커피랑 홍차랑 같이 먹고싶어서 혼났어요 ㅠㅠ
  • 듀듀 2017/09/08 14:43 # 답글

    마카롱이 모형마카롱처럼 깔끔하구 예뻐요!!
    전 쫀득한 꼬끄를 좋아하는데 ㅎㅎ 그래도 한두개쯤은
    먹어보고싶네요!
  • 고양이씨 2017/09/08 16:05 #

    그쵸 모형마냥 이쁘더라구요 ㅇㄱㅇ포실한 식감인지라 조금 아쉽지만 덜 달아서 나름 괜찮았지 싶어요 ㅜ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