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들인 의미가 없는 맛. [빙그레/glico]슈퍼콘/자이언트 콘 #SWEET

SNS에서 한동안 글리코의 자이언트콘을 카피했다고 욕 엄청 먹은 아이스크림이 있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집 옆의 아이스크림 떨이 매장에서 팔고있길래 구매할 수 있었다. 1개당 천 원에 팔고 있어서 초코맛이랑 바닐라 둘 다 사서 먹어봤다. 하지만 리뷰는 한 가지 맛으로 통일해야 하기에 서로 제일 비슷한 바닐라만 올린다. 포장은 스타실 공법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미 허리케인콘때 한 번 썼던 형태 아닌가 싶은데... 이미 몇십년도 더 전에 글리코에서 이미 사용한 공법이므로 이 포장은 언플한 의미가 없는 물건에 가까운듯. 콘 깍지 끝은 접지 않고 그대로 돌돌 말아둔 형태인듯함. 
겉면의 견과류가 아주 아름답게 박혀있긴 한데 초콜릿 묻은게 일정치 않다. 아이스 테두리 주변으로 초콜릿이 쭉 빠진게 보임.
콘 상태는 최악인데, 지금까지 이거 까본게 2개째인데 첫 번째도 깨져있더니 이것도 밑이 깨졌다. 초코가 과자 깨진 틈으로 다 새어나와 있음. 콘은 이전과는 다르게 좀 더 바삭하기는 하다만, 뭔가 잘못 만든 모나카 또는 웨하스를 먹는 느낌에 가깝고, 많이 거칠다.. 콘은 맛이 덜 달고 담백한 편이다. 그 대신 아이스가 달다. 바닐라 계열의 물건이라 그런지 향부터 맛까지 전부 달다. 
그리고 이 아이스크림은 돈을 들여 개발한 의미가 없는게, 맛도 없으면서 포장을 제대로 신경쓰지 않았고, 콘 끝이 전부 초코가 새도록 되어 있다. 먹는 사람의 편의를 생각한다면 이런식으로 하면 안되지. 먹는 동안 두 번이나 초콜릿이 새서 손에 묻는게 말이나 되냐고;; 끝부분 실링 제대로 하던지 아니면 예전처럼 플라스틱 캡 넣는게 낫지 않나 싶은데 왜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다. 그 돈 들여 개발한게 이런 상태라면 나라면 싫을거야. 


그리고, 에노시마로 이동하는 도중에 편의점에서 발견해서 사먹은 자이언트 콘이다. 한국에선 이걸 빙그레가 슈퍼콘이라는 이름으로 카피해서 팔길래 비교차 먹어보게 되었다. 포장의 특이점이 있다면, 슈퍼콘과는 다르게 콘 끝부분이 전부 접혀 있음.

내가 먹었던건 초코넛츠였고, 콘 벽면에는 초콜릿과 바삭한 비스킷류, 위에는 초콜릿과 넛츠의 조합이었다. 얘도 헤드부분은 빙그레 슈퍼콘이랑 동일하게 아이스 테두리로 고여있는 형태. 맛 자체는 확실히 이게 왜 장수할만한 맛인지 알만한 맛. 제일 괜찮았다. 콘은 굉장히 부드럽고 바삭하고 과자도 밑이 터져있지 않아서 초코가 포장지 넘어 손에 묻을 일이 없었다. 포장지쪽으로도 초코가 새지 않아 너무 좋았다. 아이스크림 맛은 둘이 살짝 서로 다르다. 조금 더 고소한 느낌이 들더라. 포장은 만족스럽고 맛도 나름 괜찮았다. 적당히 잘 먹었음. 



* 어느쪽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면 역시 자이언트콘쪽이 더 낫다. 포장때문에 손에 덜 묻는게 만족스러움. 
* 콘 식감도 자이언트콘 쪽이 더 낫다. 거칠지 않고 전부 부드럽고 바삭거린다. 
* 카피도 정도껏 해야지... 같은 제품을 포장지 카피, 거기에 제품 카피까지 해놓고도 언플이 통할거라고 생각했는지.
* 제품에 대한 기술제휴라도 했으면 모를까 아예 카피잖아; 

* 빙그레측에서 혓바닥 길~게 놀려서 추해지기를 서슴없이 하신 것 같은데, 허리케인콘 때의 포장을 다시 썼다고 하시는데 자이언트콘은 허리케인콘이 있기 몇십년 전 부터 존재했읍니다. 비로그인 유저분이 남겨주신대로 1963년에는 글리코콘으로 있었지만 78년경에 지금의 자이언트로 리뉴얼 되었기에...아무튼 추하네요.  



덧글

  • 백보양보해서 2018/04/18 14:51 # 삭제

    60년대 나온 글리코콘을 리뉴얼한 자이언트콘이 78년에 나오긴했는데 허리케인이 80년 발매라 그마저도 그거 따라했을 가능성이 클 것 같더군요
  • 고양이씨 2018/04/18 15:09 #

    우와 이거 완전 소오름; 카피의 역사는 계속되는건가요 안그래도 63년에 나온 글리코콘인데; 80년 발매인 허리케인이면 계속 카피해왔다는거잖아요 ㅋㅋㅋ;
  • 썬바라기 2018/04/18 21:16 #

    100억짜리 회식했나봐요...ㄷㄷ; 저는 저런 콘은 그냥 무난하게 월드콘이나 구구콘만 먹는 것 같아요.
    ...너무 올드한가;
  • 고양이씨 2018/04/18 21:18 #

    월드콘도 구구콘도 가끔 맛이 다른게 나오기는 하지만 오리지널의 맛도 참 좋아해요 :9 진짜 100억짜리 회식한거 아닌지 그 생각도 들고 연구비 누가 삥땅쳤나? 싶기도 합니다.
  • 카멜리온 2018/04/18 21:47 # 삭제

    ㅋㅋㅋ 저도 저거 봤어요
    완전 자이언트콘 따라한... 그래도 한번 먹어보고는 싶네요.
    노이즈 마케팅이란 것인가!!
  • 고양이씨 2018/04/18 22:45 #

    노이즈 마케팅이라기엔 이미 몇십년도 더 전부터 계속해서 포장부터 베끼기 시작했다는거라 좀 소오름 돋읍니다...
  • 카피 과자 많죠 2018/04/19 03:53 # 삭제

    100억 윗분들이 잡수시고 나온 결론이 카피가 아닐까 하는 ;;;
  • 고양이씨 2018/04/19 09:14 #

    개발한거에 비해 너무 결과물이 카피품이라 이것은 왜 100억? 이런 생각이 들었읍니다. 심지어 4년동안 카피를 위해 그 비용을 쓴다는게 이해가 안가는거에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