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사비의 코 끝 찡한 맛 [glico]アボカドーザ(Avocadooza) #EAT

글리코에서 cheeza가 나오고 그후에 고마자, 라던가 아보카도자 라는 이런 자매품들이 나왔다고는 들었는데 이 제품 맛이 무척 궁금해져서 구매하게 되었다. 드셔본 분 리플을 받은 적 있는데 그렇게 맛있진 않다.. 라고 하셔서 더 궁금해져가던 어느날 일본에서 파는걸 보고 구매해버렸다 'ㅠ')
사용된 원료는 식물성 유지, 카망베르 치즈 가루, 아보카도 페이스트, 크림 치즈 가루, 소금, 닭고기 추출물 분말, 전분, 분말 간장, 단백 가수 분해물, 와사비 가루, 가공 전분, 트레할로스, 조미료 (아미노산 등), 향료, 치자 색소, 유화제, 산미료, (원재료의 일부에 밀, 참깨, 돼지 고기 포함) 인데, 와사비가 들어가고 간장이 들어가는게 좀 재밌고, 거기에 까망베르치즈와 크림치즈도 들어가는게 무척 치자다운 느낌이 들더라 ㅋㅋㅋ 1봉에 308kcal 정도 되니까 적당히 나누어서 먹는게 좋겠다.

꺼내 보면 꽤 녹색에 와사비같은 냄새가 은근히 나고, 맛도 은근 와사비 맛이 강하고 거기에 살짝 크리미한 맛이 스쳐지나가는게 아 아보카도를 와사비 간장에 찍어먹는 맛이구나 느끼다가 갑작스럽게 빰-빠카-빵 하고 나타나는 치즈의 맛이 묘한 제품이었음. 와사비와 간장맛 자체를 좋아하기 때문에 맛있게 먹기는 했는데 와사비 간장 풍미 + 치즈 풍미가 생각보다 좀 강해서 아보카도 맛이 그렇게 딱 와닿질 않는다. 원래도 그렇게 딱 특색있는 맛이 있는것도 아닌게 아보카도라 그렇지만 뭔가 아보카도라는 이름을 붙이기에는 와사비나 간장 그리고 치즈가 맛이 강력해서 조금 아쉽긴 했다. 뭐 그래도 취향에는 맞아서 맛있게 잘 먹었다. 


* 애매한 구석이 있지만 그냥 와사비간장 바른 치즈맛이라고 생각하면 그럭저럭 납득가는 그럭저럭 애매한 맛을 가진 듯...
* 고마자는 대체 무슨 맛일까....?_!




덧글

  • 듀듀 2018/07/17 11:17 #

    색깔만 좀 아보카도에 가깝군요 ㅎㅎ
    그래도 저도 와사비간장 자체를 좋아하니까 맛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치짜 색이 초록이라니 비주얼만으로도 만족스러워요 ㅎㅎㅎㅎ
  • 고양이씨 2018/07/17 12:02 #

    비주얼만 보면 와사비 과자같은 색감인데 아보카도 맛도 은근나니까 먹을만 하긴 해요
    'ㅠ') 딱 와사비 간장맛이라 술안주 감으로 먹었더니 두 번 만에 다 먹어버려서 ㅠㅠ 아쉬워요 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