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모찌(감자떡) 만들어 먹었어. #EAT

예전에 곰곰곰님 이글루에서 감자떡 포스팅을 보고 언제 한 번 감자로 감자떡 만들어보자! 라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어느 날 시어머니께서 엄청난 양의 감자를 친정에 보내주신 덕분에 감자를 가져다가 이모모찌를 만들어 볼 수 있었다. 
'ㅠ' 원 레시피랑 차이가 있다면, 내가 쓴건 감자 2개, 찹쌀 1컵, 키리모찌 2장, 녹말 3큰술 반쯤 넣어서 만들었음. 
시행착오를 했던게, 찹쌀밥 할 때 물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수분이 미친듯이 많았던 것. 거의 죽에 가까운 반죽이길래, 
익힌 감자랑 찹쌀반죽 전부 섞어 치대서 구웠더니 감자전 이상으로 너무 퍼져버리고 식감이 안좋길래, 
전분을 넣으니까 그래도 형체는 유지 할 수 있는 정도로 수분이 잡히더라. 그래서 기름 좀 많이 넣고 튀겼더니 
뭔가 닭튀김같은 비주얼이 되었다 ㅋㅋㅋㅋ ㅠㅠ    
이모모찌 소스는 미타라시 당고 만들 때 쓰는 레시피에서 생강가루를 넣은 정종과 미림을 섞어서 
살짝 생강과 간장향이 서로 어우러지게 했다. 나한테는 잘 맞는 맛이라 만족스러웠다 :D

이걸 아침식사라면서 몇 개 집어다가 남편에게 먹였더니 식감이 자기 취향이라면서 계속 가져다 먹더니 
냄비 하나째 튀겨논걸 혼자 다 먹어 버렸다. 밥 반찬이나 간식 대용으로 쓰려고 만든거였지만 뭐 어쩔 수 없지만..ㅋㅋ

그냥 이모모찌는 일본에서 먹어본 적이 있지만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보니 재밌고 좋았다. 
찹쌀을 써서 감자의 식감이 많이 묻혔을 것 같은데 어느 정도 덜 으깨져서 남은 감자 덩어리 덕분에 
감자의 향이나 맛이 살아있으면서도 감자 식감도 아주 조금씩 느껴지더라. 헤헤. 

다음에 또 만들어 먹어야지.





덧글

  • 타누키 2018/08/25 23:11 #

    오오 이런 요리도~ 맛나보이네요. ㅎㅎ
  • 고양이씨 2018/08/26 13:59 #

    네 ㅋㅋ 감자맛이 좋아서 그런지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ㅠ'
  • 곰곰곰 2018/08/26 14:56 #

    찹쌀밥까지해서 만드는 방법도 있군요!
    생강가루 넣은 소스라니 이것도 맛있겠네요 +ㅂ+!
  • 고양이씨 2018/08/26 16:57 #

    소스에 생강도 들어가면 은근 맛있더라고요 히히.. 취향에 따라 감자떡 반죽에 소금녹인 물 약간 첨가해서 전체적으로 맛을 더해줘도 좋더라고요 히히.. 쫄깃쫄깃한게 아주 그냥 좋았읍니다 ㅠㅠ
  • 2018/08/27 16:4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8/27 19:2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