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익숙하고 기분나쁜 맛이 뭔지 알고 있다. [LOTTE JP]일한밀크초콜릿 #SWEET

일본에서 신기하고 괴식같단 느낌이 들어서 
구매했으나 .... 손대지 않아도 될 것을 

갖고 온 기분으로 집에 놓고 있다가 
더는 방치했다간 상미기간 끝난채로 
더는 안먹을 거 같아서 
뜯어먹어 보게 되었다 

롯데에서 스윗데이즈 시리즈중 하나였던게 
예전에 나왔던 유산균 초콜릿 같았는데, 

이번엔 한방초콜릿인가...

맛이나 차라리 정상적이었으면 좋겠다ㅠㅠ


홍화, 탱자열매(비터오렌지), 박하, 계혈등, 
울금, 생강, 치자, 햄프시드, 감초...
9가지 종류의 한약재를 이용해 
초콜릿과 배합해서 만든 제품이라고 한다, 
아마 독자적인 방법으로 
아몬드 향이 초콜릿을 감싸는 듯한 느낌으로 
만들어져서 맛은 좋을거란 얘기가 있었지만 

과연 ..?!ㅠㅠ

원료는
설탕, 분유, 코코아 매스, 식물성 유지, 
코코아 버터, 아몬드 페이스트, 
식물 추출물 분말, 필발 추출물 분말 
유화제 (대두 유래), 향료
가 사용되었다. 

1개 단일제품 칼로리는 23kcal, 전체 322kcal 이다.
사진 찍을 때마다 저 QR코드 진짜 거슬려..ㅠㅠㅋㅋㅋㅋ

아무튼...박스를 열어보면
한방약재를 사용한 초콜릿이고 
이 초콜릿의 부드러운 맛을 
언제 어디서든 좋은 타이밍에 
즐겨달라는 것 같음. 

박스 안에는 노랑노랑한 봉지가 한 가득

병아리가 잔뜩 있어보이는 느낌.

박스 바닥에는 
일식 한방 초콜릿은 어땠나요?
롯데는 앞으로도
맛있는 마음 풀어지는 한 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라는 거 같은데 어.... 
이렇게 해석하는게 맞나...

아무튼 바닥에 
저런 손글씨풍의 인쇄 + 식물패턴의 사용...
 
여성을 타겟으로 잡은 제품인가 싶더라.

예쁘긴 예쁘다 :3



박스 안에는 총 14개의 
초콜릿이 들어 있고

ABC초콜릿마냥 조그만 초코 ㅋㅋㅋ

꺼내보면 ABC랑 비슷하거나 
조금 더 위로 큰 제품같음.

아몬드 향이 살짝 풍겨오기는 하는데..
기분나쁜 향도 살짝 묻어 있다.

딱히 안에는 뭔가 들어있는 건 아니고 
맛을 보면 평범한 밀크초콜릿 같은데

그 맛이 지나가기도 전에 

한약재 특유의 익숙해지기 절대 어려운
그 맛과 향이 쓱 올라온다. 

몸에는 좋을 수는 있지만 
이런식으로는 굳이 ...섭취하고 싶은 생각은 
없는 것들인데 어..음..

이라고 생각하자 마자 

기분나쁜 대추향이 턱턱 올라온다
맛도 ...대추랑 감초의 단 맛이 막 올라오는데
내가 이 두 가지를 찾아먹지도 않는데다가 
절대 좋아하는건 아니라서 

다 먹기까지 무척 고통스러웠다. 

생대추는 괜찮지만 건대추+리코리스는 
진짜 지옥에서 온 조합이라고 .. 

진심 기분나쁜 단 맛이야...


어릴 적 오빠가 먹던 한약에서 나던 맛인데다
내가 20대때 엄마가 먹인 한약의 맛이 느껴져서

진심 고역이었다.

아무튼 다시 사먹을 생각은 절 대 없 다..

진짜 싫어 ㅠㅠ



* 和漢은 일본식 한방을 말하는거... 
* 제품 리뷰 찾아볼라고 제품이름 검색하니까 和漢밀크초콜릿 맛없어(和漢のミルクチョコレート まずい) 가 자동완성으로 떠있음ㅋㅋㅋㅋ



덧글

  • minci 2018/10/28 00:09 #

    애초에 '롯데'가 여자 이름에서 따온 것이니 그런 타겟이긴 할거에요. 하지만, '허브'의 범위를 너무 넓힌 느낌.
  • 고양이씨 2018/10/28 09:33 #

    롯데의 경우 이 제품이 여성에게 좋은 약재들을 썼다 라는 점에서 여성타겟의 제품이다 라는 이야기가 많더라고요.
  • 알렉세이 2018/10/28 22:02 #

    한방이라니 엌
  • 고양이씨 2018/10/29 12:38 #

    한방초코 한 입 먹고 한 방에 영 안좋은 냄새를 느껴 기묘합니다 ㅜㅜ
  • 2018/10/29 14:1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10/29 17:0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2019 대표이글루_음식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