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국이 그리울 때, [삼양] 참참참 계란탕면 #EAT

GS25에 잠깐 들어갔다가 
넘 귀엽게 생긴 뚜껑을 가진 
컵라면이 있길래 구매했다. 

이름은 참참참 계란탕면인데, 
참깨 참기름이 들어가 참 고소하찌요 계란탕면...을 
줄인게 참참참 계란탕면인듯?

캐릭터 이름이 찌요인건지 아니면 
원래 저 컵라면 줄임말에 들어가는건지...
조금은 알기 어렵지만 ㅋㅋ

원료 및 열량정보는 위 이미지 참고바람.
전자렌지 전용 제품인 것 같고, 
제품 자체는 계란탕이 
모티브가 된 것 같다.

 

제품 구성은 계란탕면 분말스프랑,
참기름, 그리고 면과 계란 플레이크의 구성임.

면 위로는 은근히 올라와 있는 파조각이 보이고,  
계란이 자글자글하게 들어있고 깨도 들어 있더라. 

스프는 약간 쿰쿰하고 
짠 냄새가 나서 뭐지 싶었다. 
사람에 따라서는 이게 
쿰쿰하지 않을 수도 있긴..하지만.
 
나는 살짝 쿰쿰하면서도 묵직하단 느낌으로 
다가오는 냄새였다.
전자렌지로 돌리고 나면 이런 상태다. 
700w일 경우 2분간 돌리라고 되 있는데 
나는 1분 50초정도 돌리고 1분간 냅뒀다.

면 다 익었을 즈음에는 집에서 끓인 계란국 냄새가 나더라ㅋㅋ  
뭔가 친숙하고 짭조롬하고 고소한 향이 주로 느껴짐.

위에다 액상스프인 참기름을 뿌리면 더 그런 냄새가 난다. 
우리집은 항상 엄마가 김밥을 싸 주시는 날에만 
김이 뿌려진 계란국을 먹었는데, 
그 때 끓여주신 계란국의 냄새와 조금 닮아있었다.


맛...은 면이 적당히 퍼져서 그런지 
약하게 풀은 녹말 탄 느낌으로 

걸쭉해진 계란국을 먹는 
느낌이 드는 국물맛...ㅋㅋ
약간 걸쭉하고 조금 담백짭조롬한게 
김밥 생각이 난다...

면도 국물에 은근히 퍼져서 부드러웠다.
근데 모티브는 애초 계란탕이라서 그런지
다 먹고 나면 뭔가 계란국 느낌인데 왜 계란탕일까...
이런 생각이 조금 들긴 했다 ㅋㅋ

맛 자체는 사람에 따라 
약간 짤 수 있을 것 같으니까
 
익히고 나서 맛을 보고 

물 양 조절을 
조금 해주는게 좋을 것 같았다. 

뭐 적당히 잘 먹었고, 
몸이 으슬으슬 추워지는 날에는 
이 라면이 가끔 생각나서 사먹을 것 같다. 






덧글

  • 곰곰곰 2018/11/11 00:18 #

    맵지 않은 라면이 신제품으로 나와서 좋네요!!!
    진라면 순한맛도 며칠 전에 먹어봤는데 맵더라고요 ㅠㅠ...
    분명 안매웠던 라면이였는데 -ㅂ-;;;
  • 고양이씨 2018/11/11 07:52 #

    너무 맵지않은 적당한 제품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안매웠지만 국물엔 아주 살짝 청양고추의 맛이 있으니까 이 점 참고해서 구매 결정하세용
  • 핑크 코끼리 2018/11/11 11:43 #

    뭔가 저런게 땡기는 날씨긴 하네요 ㅎㅎ
  • 고양이씨 2018/11/11 13:34 #

    약간 다리로부터 한기가 슬슬 올라오기 시작하면 따숩은 국물이 땡기긴 해요. ㅋㅋ
  • 알렉세이 2018/11/14 00:10 #

    이야... 이런 라면도 나오는군요. 신기하당
  • 고양이씨 2018/11/14 22:54 #

    아플때 딱 묵으면 딱 조을 것 같은 맛인거에요! 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