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 달콤한 유혹, [스타벅스] 찹쌀말랑 (한국전통문화사업단) #SWEET

예전에 블로그 포스팅으로 어떤 분께서 
이 제품을 포스팅 하셨길래 
궁금해서 사 먹어본 
스타벅스의 찹쌀말랑이다. 

떡을 내가 굳이 막 찾아서 
사 먹는 경우가 막 없는데, 
이번엔 어쩌다 보니 
식감이 너무 궁금해진 것..ㅋㅋ 

열량은 전체 209kcal, 
1개당 약 70kcal 정도 된다.

포장은 귀엽고 색은...엄..뭔가 
엄청 짙은 회색이면서 누런끼가 감도는 
그런 떡이 들어 있고, 

떡은 겉면에 전분가루, 
속에는 달콤한 찰떡기지, 
그리고 잣이 들어가 있다. 


맛이 꽤 익숙하지 싶고 
이 질감도 꽤나 익숙하지 싶었는데, 
이걸 엄청 예전에 먹어본 적 있다 라고 생각했음. 

그리고 내가 생각해본게 
2013년도 설인가 추석인가에 
내가 할머니한테 선물로 

고려당에서 판매하는 송실병이라는 떡을 
사다가 선물로 드렸었고, 

그 떡을 나도 조금 얻어서 먹었고 
이후에 너무 만족해서 
잔뜩 사다가 하나 하나 
뜯어서 먹은 적이 있는데, 

그 때 먹었던 떡과 같은 질감, 
같은 맛과 향이 난 걸 봐선 

제조사가 

(주)한국전통문화사업단 으로 
기재 되어 되있지만 

사실상 고려당에서 운영중인 
본화과 라는 브랜드에서 
떡을 제작하는 자회사 같고,

저 업체가 떡 외에도 화과자나 만쥬를 
제조하는걸로 보이고 

TMI 가 좀 많이 길었으니 결론을 말하자면 

아마 이 제품이 고려당에서 판매하는 
송실병을 스타벅스에서 3개씩 패키징해서 
판매하는 제품인 것 같음. 


고려당 주변에 매장이 많이 없는데 
이거라도 맛 볼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싶고 
가끔 재구매 하긴 할듯. 

맛있게 잘 먹었다.




* TMI가 길어져서 설명을 제대로 못 쓴 것 같은데, 고려당의 송실병 먹어본 사람은 이 맛이랑 촉감이 어떤지 알 거고 못 드셔보신 분은 달착지근한 찹쌀떡에 잣을 박아넣어서 은은한 고소함을 느끼게끔 만든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음. 
* 맛 자체가 무척 달기 때문에 단 것 못 드시는 분들한테는 추천하지 않음. 
* 진하게 우려낸 녹차와 잘 어울림.



덧글

  • 알렉세이 2019/02/03 12:26 #

    스벅에서 떡도 팔기 시작했군요.
  • 고양이씨 2019/02/03 12:34 #

    네 :3 이런 떡이라면 맛있게 즐기기 좋고 녹차계 음식과도 잘어울려서 나름 좋네용 :9
  • 2019/02/07 12:1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2/08 13:3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