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매일우유맛 오리지널 HOT&SWEET #SWEET

예전에 한창 회사다닐때 
회사 밑 편의점에서 이거 파는거 보고 하나 사놓고 
회사 망하고 이사한 집에서 짐정리하고 놀고있다가 
방치해놓고 있던 요 제품이 드디어 생각나서 

먹어 보게 되었다. 

당시 구매할 때는 좀 추운 날씨라서 
따수운 음료가 꽤 유행이지 않았나 싶은데, 

사람들이 탈지분유 물에 타먹는 맛이다 
자판기 우유 맛이다 라고들 하던데.. 

난 정작 탈지분유, 애기때 먹는다는 유아용 분유나 
자판기 우유를 한 번도 마셔 본 적이 없다는 것도 있고 
그나마 냄새만 구분이 가능한 정도?

박스 디자인은 매일우유에서 사용하는 
그 우유곽에 사용하는 로고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해서 그런지 

멀리서 봐도 그 제품인걸 알아 차릴 것만 같다 ㅋㅋ 


박스 옆면. 맞은편면도 이 이미지랑 같은거라 
따로 찍을게 없네.. 
음용 주의사항 및 원료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음.... 식물성 크리머에다가 
분유 섞은 것 같은 느낌으로 와닿는데..

총 10개가 들어가 있고 
생각보다 개별 파우치는 꽤 큰 편. 
한 개씩 개별포장된 제품도 박스디자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인쇄되어 있는데 
꽤나 매일우유 제품스럽다. 

단일포장에도 타먹는 방법에 대해 
안내문이 실려있어서 
나눠주게 되더라도 
받은사람이 포장지의 음용방법만 
잘 읽어도 먹기좋게 되어있음 ㅋㅋㅋ ㅋㅋ 

애기 분유를 보는 것 같은 하얀 가루가 
봉지 안에 한 가득 들어 있음. 
인공우유향을 연상시키는 그 냄새도 
풀풀 올라온다 .. 
왜 그... 좀 달달한데 우유향 섞인 이상한 냄새. 
다 타보면 이런 느낌이고 
그냥 먹으면 약간의 짠맛을 수반하는 
단맛이 나는 우유향나는 물을 마시는 기분.. 
우유향이 나지만 맛은 묘하게 
뜨끈하게 녹아버린 순수우유 
아이스크림에 소금을 쳐서 먹는 기분이 든다.  
여기에 에스프레소를 섞으면 커피우유가 되고 
마시던 홍차에 분유를 섞으면 밀크티가 되더라. 


하지만 무척 거슬리는게 있다면 
짠 맛이 가미된 단 맛 때문에 

밀크티나 커피에 섞어 음료로 만들면 
이상하게 짠 맛이 존재감을 자랑하고 

그 뒤에 희석되버린 단맛이 올라오려다 

힘을잃고 폭삭 주저앉는데 
이게 과연 맛있는걸까 싶은 맛이 나더라. 

그리고 그 분말우유를 물에 잘 섞어놓으면 
나중에 밑으로 앙금같이 침전물이 발생하고, 

따순물에 용량맞춰서 잘 섞어놔도 잘 안 섞이고 
덩어리가 발생해... 

이거 좀 싫다... 


아무튼 맛도 향도 애매하고 재구매는 절대 안 할것 같음. 








* 추천대상 : 자판기 우유나 탈지분유 좋아하거나 말랑카우같은거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맛있을것 . 
* 비추천대상 : 저렴한 느낌의 밀크향이나, 인공적인 우유향에 불쾌감 버튼 눌리는분들 Σ:-| 
* 분유라던가 이런 우유제품을 가공한 다른 무언가를 먹다보면 갈라티네는 진짜 잘 만든 우유 캔디인듯.. 









2018 대표이글루_foo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