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속이는 그럴싸한 거짓말, [블랭크코퍼레이션] 소소한밤 곤약 떡볶이 (한국에스비식품) #EAT

곤약이 들어간 떡볶이를 
집에서 가끔 만들어 먹긴 했는데, 

저번에 옥션 행사도 있기도 했고, 
떡볶이가 먹고싶기도 해서 
옥션에서 구매하게 되었다. 

소소생활에선 아예 곤약넣고 만든 
곤약면들을 판매중이긴 한데, 
뭐 지금까지 먹어온 곤약면이 
그게 그거인거 같아서 
이 업체에서 판매하는것도 
안 사먹고 있었는데 

이 업체의 곤약떡볶이 광고가 
많이 보이기도 했고 
곤약으로 만든 떡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서 

살 수 밖에 없었음ㅋㅋㅋ     
총 108.6kcal 정도로 밥 한 공기보다 
적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조리방법은 꽤 간단한 편인데, 

물의 유무에 따라 맵기가 조절되고, 
재료를 다 털어넣고 
3분가량 전자렌지에 돌리면 
완성된다고 함. 
원료... 찹쌀분말을 넣었다고 과연 쫄깃할까? 
제조사인 한국에스비식품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카레를 생산한 업체라고 하더라. 
주종목은 카레고, 그 외 부수적으로 분말스프, 
액상소스나 육수를 제조하는 업체였던 것으로 확인. 

아마 소소한밤 시리즈 중 
곤약면 제품들 대부분 
한국에스비에서 제조한걸텐데 

홈페이지엔 따로 기재된 내용이 없고 
카탈로그에는 나와있질 않아서 뭐지 싶음. ㅋㅋㅋ 

구성, 곤약떡, 소스, 스푼, 건더기스푼. 
컵은 마감이 어쨌는지 포장때 뭔짓을 했는진 몰라도 
컵 안에 포장박스 먼지가 같이 껴있어서 
한 번 세척 해야함. =,.=
층진수 버린 곤약, 그리고 건더기스프. 
건더기의 저 동그란 것들은 전부 건조어묵이고.. 

층진수 냄새 겁나 안좋다. 
조금만 냄새맡아도 헛구역질 나와벌여...ㅠㅠ 

그리고 곤약떡.. 냄새도 촉감도 그렇고 
6개월간 개발해서 찹쌀분 넣어 쫄깃하다는데 
손으로 잡아보나 젓가락으로 눌러보나 

평범한 곤약인 것. ㅋㅋㅋ 아무튼..   
액상스프인 떡볶이 소스를 넣고 
취향에 따라 물을 조금 부으면 
매움조절이 가능하다고 한다. 
물 넣고 3분간 조리하면 딱 저런 모양새고 
기대했던 소소생활 홈페이지상의 
조리 예 이미지와는 너무 다른 ㅋㅋㅋ.. 
마치 떡볶이처럼 조리되어있던 그 이미지와는 .. 
전혀 다른... ㅠ 

그런 물건이 완성된다. 

맛은 정말 자극적인 매콤함은 아니고 
적당히 조금 매운 편. 

전반적으로 단 맛이 강하고 
떡이 아니다 보니 맛이 배이기 힘듬.. 
전반적으로 조금 싱겁다고 느낄 부분도 있어서 애매한데, 
맛없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너무 짜단 느낌도 없음. 
이전에 내놨던 곤약면 시리즈가 양념들이 
짰다는 의견을 반영했나 싶을 정도로 
맛이 꽤 가볍다. 

물을 부으면 싱겁지만, 
물을 붓지 않고 팬에 매트하게 볶아버릴 경우 
양념이 잘 붙기는 하지만 
맛이 그렇게 더 매워진다거나 하는 느낌은 없었다.

물을 매트하게 넣거나 거의 안 넣을 경우 
건더기로 들어가는 건조어묵이 
물에 불지 않은 채 바삭바삭한 채로 먹게 되서 
식감이 나쁘거나 맛이 별로일 수 있음.. 

떡볶이는 먹고싶지만 살빼야되.. 라는 
슬픔에 싸인 분들이라면 한 번은 
가볍게 먹어볼만한 제품이지만 

6개월간 연구한 곤약떡이라는게 
일반 곤약 식감이랑 별반 차이가 없는데다가 
떡볶이라는건 아무래도 
사람마다 맛있게 느끼는 포인트가 
각각 다르단 말이지.

나한텐 호도 불호도 아닌 
애매모호한 맛이기도 하지만, 

지갑이 너무 가벼워지는 가격이라 
솔직히 그냥 사긴 좀 그렇고, 
사람에 따라서 좀 실망이 클 수도 있는 맛임은 
확실한 듯 하다.  


아마도 재구매는 할 일은 없겠지만 말이지. 



덧글

  • Anonymous 2019/06/09 23:03 #

    저두 몇 번 속고 나니까 느낀 건데 블랭크 아래에 있는 제품들이 광고랑 카피는 혹하게 잘 뽑는데 비해 제품들이.. 좀..
    그래서 재구매율이 높지는 않을 것 같은데 그래도 다른 회사인 척 또 다른 제품 만들고 또 광고 잘 하면 또속은 사람들에게 팔 수 있지 않을까 싶기는 합니다.

    대표는 돈 많이 벌었으니 상관없겠네요 ( . . );;;
  • 고양이씨 2019/06/10 16:13 #

    광고는 진짜 잘만들었죠 저도 그거땜에 몇번인가 혹했는데ㅋㅋㅋ 진짜 말씀하신대로 다른데서광고 또 잘 뽑아서 만들면 금방 또 살 호구잡힐 사람들은 진짜 있을거 같긴 해요. ㅋㅋㅋ 에휴...
  • 알렉세이 2019/06/09 23:04 #

    6개월간의 연구는 별 거 없었던 거시어따
  • 고양이씨 2019/06/10 16:14 #

    그냥 별다를 것 없는 곤약이어서 정말 속았지 싶읍니다...
  • 2019/06/10 02:0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6/10 16:1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핑크 코끼리 2019/06/10 08:19 #

    궁금하긴 해요. 한번은 먹어보고 싶어요 ㅎㅎ
  • 고양이씨 2019/06/10 16:16 #

    시도도 하지 마세요...; 돈아깝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