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여행엔 에키벤을 먹어요, [신오사카역]ひと手間かけた からあげ弁当 (사람의 수고를 더한 카라아게 도시락) #EAT

신오사카 역에는 
개찰구 통해 들어온곳과 탑승장쪽에
델리카 스테이션이라는 
에키벤을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역 내 델리카 매장중에 조금 큰 곳에서 
구입한 도시락이다. 

신오사카역에 델리카가 여러개 있긴 한데 
탑승장쪽은 조그만 키오스크고, 
내가 갔던 매장은 은근 커서 도시락 수량이 더 많고, 
음료 구입까지 한번에 가능한 곳이었음.

요 제품은 신오사카랑 교토역 한정으로 
판매된다고 하는 것 같음. 

원래는 연어와 연어알의 오야코동같은 
사케메시 에키벤을 먹으려고 찾아보니 
이곳에선 판매하지 않아서 
제-일 무난한 카라아게로 결정! :3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던 
하치미츠 우메보시를 곁들이기로 한다 :9 

이걸 먹었던 날이 
후쿠오카를 가는 날이라 
3시간을 앉아서 있어야 했다 ㅠㅠㅠㅠㅠ 
거의 왕복 6시간 ㅋㅋ 

뭐 그래도 전날 갔던 
왕복7시간 도쿄보단 짧은 편이라 
덜 힘들었지만 ㅋ  

구성은 밥, 닭가라아게, 타르타르소스, 
레몬, 쯔케모노, 조미 우메보시, 산초, 참깨, 
조미료(아미노산), 트레할로스, 초산나트륨, 
산도조절제, 글라이신, 산미료, 
증점제(가공전분, 증점다당류), 보존료(폴리리진), 
야채색소, 산화방지제, 감미료(스테비아), 
향신료, 향료, 유화제가 사용됨. 

원료중 밀가루, 계란, 깨, 대두, 닭 포함 되었으므로 
알러지가 있다면 섭취하지 않길 바람. 
카라아게 위에는 레몬웨지가 한 조각 얹어져 있다. 
나는 레몬 뿌려서 먹는쪽이라 너무 좋았다 ㅠㅠ! 
젓가락이 저렇게 놓여있긴 하지만 
저 젓가락 밑에는 따로 필름이 깔려 있었어서 
타르타르소스가 엎어지거나 해서 
엄청 지저분해지는걸 막을 수 있다 :3
6조각짜리 카라아게가 들어있긴 한데 
한 개 한 개의 사이즈가 큰 편이고 ㅠㅠㅋㅋ 
생각보다 도시락에 넣었던 우메보시를 
좀 더 많이 먹다보니까 
가라아게는 덜 먹게 되었음ㅋㅋ 

간장베이스에 후추로 향을 입힌 
양념을 쓴 것 같은데 향이 꽤 진하고 
곁들이로 나온 타르타르 소스랑 은근 맞는 편. 
그리고 밥보단 그냥 맥주안주로 
먹었으면 어울릴뻔했음ㅋㅋ 

내가 치킨먹을때 밥을 곁들이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그런지 카라아게를 
밥이랑 같이 먹는게 

나한텐 아직 생소하다. 
덕분에 남편이 카라아게만 
절반쯤 가져가서 다 먹었음.
결국 밥 위로 올려진 우메보시도 다 먹어서 
따로 사뒀던 하치미츠 우메보시 뜯어서 
씨는 발라내고 살만 떼다가 
밥이랑 같이 먹었음.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요 도시락은 
고기가 좋아... 나는 고기 못잃는 사람! 
밥에는 반드시 고기가 필요해! 라는 사람이라면 
한 번은 먹어볼만한데, 

식었는데 기름진 음식을 못 먹는 휴먼들은 
신오사카 역내에 델리카 외에도 
벨마트나 호라이551같은 곳도 있으니까   
다른거 먹는걸 추천하고 싶음....!

* 남편이 먹던 유부초밥 한 개를 카라아게 3개와 교환해서 먹었는데 그게 더 맛있다...=ㅠ=).. 달고 맛있어.. 그냥 유부초밥이나 먹을걸ㅋㅋㅋ... 
* 의외로 남편은 내 카라아게를 더 맛있어했다. 
* 하치미츠 우메보시는 델리카 스테이션이 아닌 신오사카 역내에 있는 벨마트 계산대쪽에 진열된걸 구입. 맛은 약간 단 맛이 있고, 거기에 시고 짠 맛이 곁들여져서 밥과 먹으면 진짜 술술 넘어간다. 씨 안발라내진걸로 들어가 있으니까 웬만하면 섭취에 주의하는게 좋을 듯...ㅠ
* 벨마트는 샌드위치도 맛있고, 교토에서 유명하다는 시즈야의 빵도 판매중인데 여기 빵들도 꽤 맛있다. 
ひと手間かけた를 뭐라고 풀어 써야할지 모르겠어서 그냥 사람의 수고를 더했다 라고 쓰긴 했는데 뭐라고 번역하는게 맞을까...ㅠㅠ? 



핑백

덧글

  • ㅏㅏㅜㅇ 2019/07/12 20:56 #

    '손맛이 살아있는' 은 어떨까요?
  • 고양이씨 2019/07/12 21:08 #

    ひと手間かけた를 쓰는경우가 레시피 앞에 붙는것도 봤고 수제풍으로 만들어낸 양산형 과자의 이름앞에 붙이는 것도 봤는데 手作り랑 비슷한 의미로 쓰이는걸까요?
  • 알렉세이 2019/07/14 23:48 #

    어으 가라아게 보니 맥주생각이 절로 나네요
  • 고양이씨 2019/07/15 05:59 #

    확실히 맥주같은 발포주들이랑 잘 어울릴법한 맛이었죠 :9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