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와 계란의 부드러운 만남, [아마노후즈]小さめどんぶり牛とじ丼の素(작은 덮밥 소 계란 덮밥의 원료) #EAT

아사히 공장에서 구입한 
규토지동의 원료다. 
규토지동은 규동의 일종이지만 
분류형식에선 타닌동으로 분류됨. 

오야꼬동이 닭+계란의 조합이라면 
규토지동은 소+계란의 조합이기에... ㅋㅋ 
규동에 계란을 풀어 익힌 
옵션이 더해진 제품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요건 100ml의 뜨거운 물을 붓고 
30초간 뒀다가 잘 저은 다음 
따신 쌀밥 작은공기 1공기 퍼서 
밥 위에 부어주면 끝~ 

원료는 
계란, 쇠고기조림 (쇠고기, 과실주, 환원 물엿, 
조미료), 간장, 환원물엿, 맛술, 양파볶음, 파, 
표고버섯, 돼지고기추출물, 전분, 설탕, 가쓰오
추출물, 효모추출물 분말, 증점제 (산탄검), 산
화방지제 (비타민 E), 카로틴 색소, 베이킹 소
다가 사용되었음. 

원료 일부에 밀, 계란, 소, 콩, 돼지가 
포함되어 있으니 알러지가 있다면 피하도록 하자. 
땡땡 얼어있었다가 말라붙은듯한  
표면이 인상적이다. 
밑에는 소고기 조각과 
계란이 가라앉아 있음.
뜨신물을 붓고 30초간 놔두니까 
고기랑 파랑 계란이 물 머금고 
팔랑팔랑 살아나기 시작함. 
밥을 한 주걱 퍼서 
모양을 잘 잡아준 다음에, 
방금 물을 부어 만든 규토지동을 
밥 위에 살살 올려준다. 
완성! 
좀 모양새가 그렇긴 하지만 ㅋㅋ... 

냄새는 달달짭조롬하다. 
맛은... 
그냥 규동보다 이쪽이 더 
내 취향인 것 같다. 
스키야키맛도 나는 것 같고, 
규동맛도 나는 것 같고 

아무튼 맛있다.. ㅠㅠ 

달달짭조롬한 규동 소스와 소고기, 
고소하고 부드러운 계란의 조화... 

이게 이렇게 내 입에 맞을 줄 알았으면 
여러개 사올걸 그랬나ㅋㅋㅋ 

취향저격하는 맛이었음.. ㅠㅠ 
이건 언젠가 또 갈 일이 생기면.. 
그때 또 사 와야지.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덧글

  • 핑크 코끼리 2019/09/27 09:14 #

    정말 괜찮아보이는데요? :D
  • 고양이씨 2019/09/27 22:48 #

    속이 안좋을때 먹기도 좋고 맛도 괜찮고..아무튼 좋았읍니다 ㅠㅠ흑흑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2019 대표이글루_음식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