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맛을 알라, [쏘크라테스떡볶이] 떡밥 SET #EAT

원래 우리동네엔 쏘크라테스 떡볶이가 없었는데 
최근에 광명구로지역 담당하는 하버마스점이 생겨서 
주문하게 되었다. 

지점명인 하버마스는... 지금도 살아계시는 
프랑크푸르트 학파 2세대의 대표주자이자 
유럽을 대표하는 철학자이자 사회학자이신 
위르겐 하버마스의 이름에서 따온 듯 하다. 

각 지점별로 상이하기는 한데 
어떤 지점은 이렇게 철학자분들의 성함을 따서 
지점명을 설정하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 

추가한 토핑은 새알옹심이+베이컨사리. 
그 외에는 세트구성으로 나오는것들이라고 보면 될 듯. 
음료는 서비스로 주셔서 몹시 만족했다 :3

떡볶이를 처음 주문했더니 주신 국자. 
이걸로 진짜 편하게 퍼먹었다. 
집의 국자가 크다보니 
이걸 쓰면 적당히 건져먹을 수 있기도 했고 
귀엽기도 해서 좋았다 ㅎㅎ... 

그러고보니 뒤의 전단지 내용은 
공유주방시스템 관련 내용인데 

처음엔 아 이게 뭐지?ㅇ? 싶었는데 
알고보니 한 주방을 여러 외식 업체가 
공유해서 쓰는건데 
한 사업주가 여러 브랜드를 가지고 
돌려쓰는거랑은 또 다른 개념이더라. 

그래서 그런지 저 전단지 뒷면엔 
그 업체랑 같은주방을 쓰는 다른 업체들의 
홍보문구도 같이 인쇄되어 있었음ㅋㅋ 

그래서 그런지 서비스로 나가거나 
세트 구성으로 들어가거나 
또는 단품으로 판매하는 몇몇 음식이 
같은 식재료를 공유하는듯한 메뉴가 있길래 
그렇구나~ 싶었다 ㅋㅋ 

재밌는 시스템이네. 
처음에 주문할땐 치즈를 넣어달라 하진 않았는데 
치즈가 들어가 있어서 몹시 놀랐음ㅋㅋ 
2단계 감성맛이 맛있다는 리뷰가 많으니 
왠지 분위기에 휩쓸려 나도 감성맛으로 선택했다. 
냄새는 평범한 떡볶이냄새.. 그정도? 

위에 동그랗게 동동 떠있는 저 하얀건 
내가 추가한 옹심이고.. 
위에 오뎅마냥 길쭉히 펴져있는건 
베이컨이네.. 

베이컨은 다음주문때부턴 잘라달라고 해야지.   
감성맛 자체가 또보겠지떡볶이랑 
비슷한 매움을 가져서 그런가 
굉장히 버터갈릭감튀가 생각나는 맛이다. 
매콤하면서도 뭔가 허전하게 달콤짭짤한 맛..  

뭔가 조금 묵직한 느낌은 아니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으로 느껴지는 편이고 
뭔가 그렇다고 몹시 특별한 맛은 아닌 것. 

베이컨을 잘라달라고 할걸 
이란 생각이 좀 많이 들었고 
옹심이를 먹어보면 이게 진짜 옹심이는 아니고 
참조은SF의 새알심 만두랑 같은건가? 싶었다. 
 

이건 세트구성에 있던 날치알밥. 
날치알이 생각보다 드글드글 올려져 있다 :9 
맛은 ... 이거만큼은 정말 내취향이다 싶었음. 
밑에는 마요네즈랑 데리야끼 소스가 들어가 있고 
그 위로 흑미밥, 김, 꼬들이 단무지 다진거랑 
날치알이 듬뿍 올려져 있었다. 

떡볶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다. 
여기 떡볶이는 그냥 평범한데 
뭔가 이 날치알밥을 빼놓고서는 
다시 생각할 수 없게 되는 그런 맛을 느꼈고,... 

집에서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맛이지만 
이곳의 떡볶이가 있어야만 가능한 맛이기에 ... 
언젠가 또 생각나면 주문할 것 같다. ㅠㅠㅋㅋ 

뭐 적당히 잘 먹었다.



덧글

  • 핑크 코끼리 2020/02/28 08:36 #

    국자를 주는게 인상깊네요. 떡볶이 배달 요즘 정말 많이 해드시네요 ㅎㅎ
  • 고양이씨 2020/02/29 10:15 #

    한달에 두 번이나 해 먹었으니 많이 먹긴 했네요 ㅋㅋㅋ
  • yudear 2020/02/28 12:03 #

    저 단무지가 진짜 별거 아닌데 더 맛있게 해줘요
  • 고양이씨 2020/02/29 10:16 #

    맞아요 생각보다 덜 찝찌름하고 꼬들거리는게 재료들이랑 넘 잘어울리구 ㅋㅋㅋ!
  • 나비 2020/02/28 13:09 #

    공유주방을 사용한다는 것과 국자 사은품이 굉장히 인상적이네요.
    빨간 국자 사은품이라니...! 섬세해요.
  • 고양이씨 2020/02/29 10:16 #

    공유주방은 최근에 유행하는 시스템이더라고요 ㅇㅇ) 한곳을 여러 사업자가 함께 쓴다는게 인상적이었네요.
    일하다가 흘려들었던건데 이렇게 마주하게 되니 몹시 신기한 것이었습니다 히히 ㅋㅋㅋ
  • blue snow 2020/02/28 18:07 #

    푸짐하네요♥떡볶이에 주먹밥은 사랑입니다..국자도 주는게 신선해요 ㅋㅋㅋ귀여워
  • 고양이씨 2020/02/29 10:17 #

    국자 사은품 너무 좋아요 ㅠㅠ 짱짱! 저걸로 다른떡볶이 사먹었을때도 퍼서 먹고 그랬는데 진짜 좋더라고요...ㅋㅋㅋ
  • 2020/03/07 23:1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20/03/08 10:2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8 대표이글루_food

2019 대표이글루_음식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estwish.egloos.com 내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호출▼▼ natsukazeiro◎gmail.com

yukimura

mouse block